세부는 여러 가지 즐길거리를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인데요 최근에는 골프를 하기 위해서 세부를 방문하는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인 알라비스타 골프장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세부 3대 골프 클럽이라 하면 세부컨츄리클럽 클럽필리피노 알타비스타 요렇게 세 곳이 있습니다만 이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 알라비스타 골프클럽입니다. 조경과 자연풍경이 아름답고 오션뷰인 점 다른 골프클럽과 비교해 부대시설이 좋고 막탄섬에서 이동하기 가장 편리하기 때문에 알타비스타가 인기가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한국 골프장들과 비교하면 전반적으로 떨어지니 기대치를 너무 크게 잡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타비스타 골프장 이용 방법
1. 사전 예약
알타비스타 골프클럽은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해서 티오프 시간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결재도 해야 하고 해당 날짜와 시간에 가능한지 여부도 확인을 해야 합니다. 간혹 당일 또는 하루 이틀 전에 예약을 하는 경우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예약 시 바우처를 받게 됩니다.
2. 골프클럽 드랍 및 캐디 클럽 하차 및 캐디 배정
클럽에 도착하면 골프클럽을 담당 캐디에게 주고 이후 담당 캐디가 클럽을 카트에 싣고 출발장소 가서 이동합니다.
이때 티오프시간과 손님 성함 에어전시 등을 체크하게 됩니다.
3. 체크인
클럽 사무실로 가서 바우처 제출하고 디포짓 1인 1000페소를 지불합니다.
이때 여권사본도 필요하니 미리 준비를 해야 하고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도 가능합니다.
디포짓 슬립은 클럽 내에서 사용하고 나중에 체크아웃할 때 제시를 하고 사용한 비용을 제외하고 나머지 비용을 돌려받기 때문에 잃어버리면 안 됩니다.
그리고 캐디 바우처도 주는데 이건 자신의 담당 캐디에게 주면 됩니다.
클럽 사무실에서 골프용품 및 클럽 렌탈도 가능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종류도 많이 없어 추천하지는 않고 클럽 렌탈역시 상당히 낡은 것들이라 가급적 본인 클럽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렌탈비용은 1500페소 약 4만 원 정도 합니다.
3. 비용 안내
주중 주말 요금이 다룬대 주중 18홀을 기준으로 그린피: 4000페소 카트는 1000페소 캐디파는 500페소 총 6500페소이고 주말에는 그린피 6000페소 카트비는 1000페소 캐디피는 500페소 총 8500페소입니다.
골프화렌탈은 500페소 엄브렐라는 200페소입니다.
4. 출발 장소로 이동후 캐디와 함께 라운딩
알타비스타는 1인 1캐디 1카트 방식입니다. 클럽사무실에서 받은 캐디 바우처를 본인 캐디에게 주고 캐디와 함께 이동합니다.
알타비스타는 업다운이 심해 코스가 쉽지는 않지만 조경이 잘 되어 있고 바다가 보이는 멋진 뷰도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소요시간은 18홀 기준 대략 4시간 정도 잡으면 됩니다.
라운딩 후 사무실로
라운딩이 끝나고 나면 디포짓 슬립을 가지고 사무실로 가게 되면 본인이 사용한 비용만큼 차감 하고 다시 디포짓을 돌려받습니다.
그리고 백 클레임 슬립을 받는데 이걸 가지고 최초 백드랍 장소에 가면 스태프들이 확인하고 골프 클럽을 돌려주게 됩니다.
재미있는 게 캐디들 복장을 보니 한국 업체로 보이는 곳들이 홍보 목적으로 광고를 부착해 놨습니다. ^^
그만큼 한국인 이용객들이 많다는 소리겠죠~~
부대시설
로비에서 일식 레스토랑과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운영 중이며 그 외에 간단한 음료와 먹거리 등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1층에는 마사지샾도 운영 중이고 라커룸도 있오 골프를 치고 난 후에 샤워를 할 수도 있습니다.
팁
골프공을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면 클럽에서 구입하는 것보다는 클럽으로 올라오기 전 골프공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들에게 사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라운딩 후에는 골프클럽에서 식사를 하는 것보다는 근처 SM씨사이드몰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비용도 저렴하고 종류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알타비스타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글만 보더라도 헤매지 않고 쉽고 빠르게 티오프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세부여행 > 세부놀거리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부시티투어때 가기 좋은 액티비티 카트존 (0) | 2025.04.16 |
---|---|
세부에서 오션젯(OceanJet) 타고 보홀 가는 법 (0) | 2025.04.11 |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세부 아쿠아리움 오션파크 (0) | 2025.04.08 |